블로그 이미지
순수한초식곰
Total41,606
Today2
Yesterday5

카테고리

순수한초식곰의 배낭 (76)
Diary (17)
Photography (7)
Iphone story (1)
Heart (3)
Music & Club (11)
Journey & Food (3)
Socialcriticism (7)
Media (7)
순수한초식곰의 길 (19)
Medical Marketing & PR (1)

view 베스트

    달력

    « » 2014.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지인께서 급하게 음악을 듣고 싶다는데 벅스 뮤직의 다운로드 40곡이 다 소진 되었다...ㅠㅠ

    그렇다고 착하디 착한 초식곰은 지인의 요청을 묵살할 수 없어 '꼼수' 를 부릴 방법을 고민해 보았다.

    예전엔 flv동영상을 mpeg로 변환시켜서 어도비 프리미어에 올리고 비디오를 지우고 샘플을 맞추고 다시 아웃풋을 잡아 음원을 구했으나 지금은 그렇게 하기엔 너무 미개인 같아서 여러군데를 돌아 보고 있던 차 그때 마침 눈이 띈 팟인코더~!!! 이런 착한 놈이 다 있나...

    원래 다음의 팟 인코더는 동영상의 코덱을 자신이 가진 디바이스에 맞게 바꾸어 변환하여 주는 인코딩 프로그램인데, 나는 가끔 보고싶은 동영상을 아이폰에 넣을때 사용하곤 한다. 

    내용을 살펴 보면 꽤나 유용한 기능을 많이 가진 녀석인데 이녀석이 바로 [음원추출] 기능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자 그럼 이제 부터 유튜브에서 받은 뮤직비디오에서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 보자.

    이 방법에는 프로그램 두가지가 필요하다 먼저 아래 링크를 따라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오자.

    ** 알툴바
    **
    다음팟인코더




    그럼 이제 부터 시작 한다. 집중~!

    1.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을 정한다.

    2. http://www.youtube.com 에 들어가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의 동영상이 있는 지 살펴본다.
        (기왕이면 음질도 화면도 좋은 녀석으로 고른다.)

    3.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플레이 시키고 화면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 가면 아래 보이는 파란색 버튼이 뜰 것이다.
        그것을 클릭하자!

     

    4. 뭔가 블라블라 뜨면서 보이겠지만 중요한건 다운로드를 누르는 거다. 그러면 동영상이 마구 다운된다.

    5. 다운된 동영상은 보통 flv파일로 [내비디오]에 저장되어 있을 것이다. 동영상을 찾아 보자.

    6. 동영상이 다운되었다면 이제 [다음 팟인코더]를 실행 시킨다. 



    7.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불러오기]를 눌러 동영상을 클릭한다.



    8. [PC저장용]을 클릭하고 가장 아래 쪽을 내려보면 [오디오추출용] 있다. 이것까지 클릭하고 나면 오른쪽으로 가 환경설정을 클릭한다.



    9. 이제 부터 추출 될 엠피삼 파일의 설정을 해주어 야 한다. 나보다 전문가들은 알아서 설정하시고... 나의 경우는...

    우리나라 음원사이트에서는 보통 CBR코덱을 사용하기 때문에 나도 CBR을 사용했다.
    음질 역시 무난하게 192, 더 올릴 수도 있지만 그러면 엠피삼 파일의 크기가 너무 커진다.
    샘플레이트는 441, 이것도 역시 노말하다.
    채널은 무조건 스테레오... 모두 이어폰으로 들을꺼잖아?! ㅋㅋㅋ

    다 설정을 마쳤다면 확인을 누르고 다시 인코딩 화면으로 돌아간다.



    10. 이제 다 끝났다. 이제 [인코딩]을 누르면 동영상에서 엠피삼 파일이 추출되어 나올 것이다.



    주의사항

    - 추출될 엠피삼 파일의 폴더를 확실히 지정해 주기! 나중에 추출 다 끝나고 어딨는지 몰라서 못찾는 사람 여럿 봤다...ㅠㅠ

    - 동영상의 코덱 문제로 인해 추출이 안될 수도 있으니까 안된다고 나에게 항의 하기 없기!


    특별주의사항 ***

    - 원래 이런식의 음원 사용은 불법이다. 이 방법은 영화 대사를 통한 영어 공부나 동강들을 때 화면 보기 불편하면 음원만 따다가 듣는 방법을 응용한 것이다.

    -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대중가요나 음악은 음원 사이트에서 돈내고 다운 받는 것이 옳다. 필자도 누구 못지 않게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 자부 하기에 한달에 7700원씩  엠넷이나 벅스에 상납하며 40곡의 음원을 구걸하고 있다. ㅠㅠ

    - 물론 돈이 아깝다고 생각 하지만 음악은 소중한 것이 아닌가! 지켜 줘야 한다.

    - 한달에 2~3번, 일년에 10번이나 입을 까 말까한 티셔츠 한벌에 3~4만원은 안 아깝고, 하룻밤 흥청망청 부러아 마시고 다음날 숙취에 고생하며 "내가 미쳤지"를 외치는 술값은 안아까우면서 한번 받으면 평생을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음원은 아깝다고 생각 하시나?

    - 우리 그러지 말고 왠만하면 음원은 사서 들어 보도록 하자^^ 


    초특급 울트라 주의사항


    - 음원 파는 장사꾼들도.... 음원 비용 가지고 장난 치지 말고 대중가요 발전을 위해 써라...ㅡㅡ;;;

    - 사람들이 돈주고 음원을 안사는 이유중에 하나는 내가 돈내 봤자 가수에게, 혹은 창작자들에게 돌아가 더 좋은 음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니들 장사치들 배때지에 기름끼 채우는 데 쓸까봐 그런다...ㅡㅡ;;;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순수한초식곰
    «이전 1 ... 2 3 4 5 6 7 8 9 10 ... 76 다음»

    티스토리 툴바